지금 보고 계신 블로그에서 카페24 매니지드 워드프레스 상품을 1년 정도 이용하고 있습니다.
사용하는데 크게 불편함 없이 쭉 사용해왔는데, 궁금하신 분이 있을 것 같아서 이에 대한 후기를 들려 드리려고 합니다.
블루호스트 말고는 다른 곳을 써본 적이 없어서 타 호스팅과 자세한 비교는 어려우니 이에 대한 부분은 감안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카페24 매니지드 워드프레스 후기
우선 전반적으로는 만족스러웠습니다. 호스팅을 처음 써보는 것은 아니라서 크게 어려움은 없었고, 정보를 조금 찾아보면 처음 해보시는 분들도 쉽게 할 수 있는 수준의 난이도 입니다.
처음 사용한 것은 블루호스트 공유 호스팅인데, 너도 나도 추천하길래 썼다가 속도가 너무 느려서 넘어왔습니다.
최대한 최적화를 해봐도 한국인이 좋아하는 속도가 안 나와서 많이 아쉬웠고, 넘어온 지금은 만족합니다. 급한 성격에 딱 맞는 속도가 나오는 것 같습니다.
테마 가벼운 거 쓰고 내부만 잘 최적화 하면, 구글 페이지 스피드 점수도 괜찮게 나옵니다.
전반적으로 쉬운 관리
호스팅을 관리하는 페이지가 한국말로 되어 있어서 좋았고, 관리도 간편하다고 느꼈습니다.
확실히 관리 페이지 UI는 딱딱하고 보기 좋지는 않지만 직관적으로 표현이 되어 있고, 크게 불편함은 없었습니다. UI는 딱딱하다고 불편한 것도 아니고 편한 것도 아니며, 그냥 그저 그런 느낌입니다.
사용 중에 어려워서 고객센터에 문의해야 하고 이런 건 없었던 것으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SSL 무료
해당 상품은 SSL 인증서 발급이 굉장히 쉽고 빨라서, 이 부분은 대만족 입니다.
초보자 입장에서는 아무래도 지식이 부족하기 때문에 SSL 같은 곳에서 벽을 느끼는데, 별 신경 안 써도 되는 수준으로 간단하게 구현해두었습니다.
다른 곳에서도 무료로 SSL을 제공하는 곳이 있지만, 따로 알아보거나 사야 하는 곳도 있습니다.
고객센터 이용
문제가 있으면 한국말로 가볍게 문의할 수 있다는 부분은 생각보다 든든합니다.
그래서 카페24 매니지드 워드프레스는 호스팅을 잘 아는 분부터 모르는 분들까지 보편적으로 쓰기에 좋다는 생각입니다.
가끔 일이 있어서 문의하면 글보다 말로 설명이 필요한 경우 전화를 걸기도 하는데, 상당히 친절하게 대해주십니다.
블루호스트를 사용할 때는 문제가 있으면 영어로 고객센터와 채팅으로 대화를 해야 했습니다. 문제 없이 잘 처리하기는 했지만 비교해보면 해외 쪽은 문의하기가 조금 더 불편한 건 맞는 것 같습니다.
아쉬운 상품 구성
다 좋은데 아쉬운 부분이 있었다면 상품 구성 부분입니다.
만약 트래픽이 많아서 용량을 올려야 한다면, 상품 업그레이드를 해야 하는데 500원, 1000원, 5500원 그리고 그 다음이 33000원 입니다.
상품 구성이 차근차근 올라가는 느낌이 없고 극단적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물론 저를 포함한 많은 분들이 5500원 에서 대부분 해결 되겠지만, 그래도 혹시 모르는 부분이라 아쉽게 느껴지기는 합니다.
명확한 장점과 단점
카페24 매니지드 워드프레스 상품은 해외 상품과 비교해보면 웹 트래픽 용량이 아쉽거나 여러 부족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
확실히 이 부분은 단점이라고 생각하지만 반대로 장점도 명확한 것 같습니다.
높은 접근성과 편의성, 관리가 용이하고 가볍게 접근하는 분들은 많지 않은 금액으로도 워드프레스에 쉽게 발을 담굴 수 있습니다.
저는 용량이나 상품 구성이 아쉬웠던 것을 제외하면 크게 문제가 되는 부분은 없었기 때문에 전반적으로 만족스럽습니다.
어디서 대량의 트래픽이 발생해서 수입이 크게 증가하는 것이 아니라면, 쭉 해당 호스팅을 사용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