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블로그의 상태를 파악하기 위해 대부분 많이 하시는 것이 지수 확인입니다. 이번에는 블로그의 상태를 파악할 수 있는 블로그 지수 확인 사이트 4개를 추천 드리려고 합니다.
없어지고 생겨나는 사이트가 꽤 많은데 그 중에서도 오랫동안 운영했고, 저도 사용 중인 곳들로 추려보았습니다.
블로그 지수 확인 사이트 4개
블로그 지수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들은 외부에서 확인 가능한 블로그 정보 수치를 가져와 점수를 매기는 방식으로 운영됩니다. 외부에서 확인 가능한 수치만 보기 때문에, 자신의 블로그 만이 아니라 타인의 블로그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사이트는 저마다 자신들만의 계산 방식으로 풀어낸 지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에서는 공식적으로 제공하지 않는 부분이기 때문에 어디까지나 정답이 될 수는 없겠지만 가볍게 보는 용도로는 괜찮습니다.
웨어이즈포스트
웨어이즈포스트에서는 키워드에 대한 정보부터 블로그 지수까지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몇 년 전에도 이용을 했던 것 같은데, 아직까지 잘 운영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유료로 이용 가능한 서비스는 분류가 되어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링크로 들어가셔서 블로그 지수 탭을 클릭하시고 블로그 주소를 넣는 것으로 블로그 지수 확인이 가능합니다.
유일하게 로그인이 필요 없으며, 다른 곳은 모두 로그인이 필요하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블덱스
최근까지도 사용하고 있는 곳인데 깔끔한 인터페이스가 특징입니다. 블덱스에서는 블로그 지수를 확인할 수 있고, 누락 조회나 키워드 분석도 가능합니다.
비슷한 서비스들이 그렇듯이 일정 이상의 기능을 이용하려면 돈을 내야하고, 블로그 지수 확인은 12시간에 한 번씩 무료로 가능합니다.
어차피 수시로 확인하는 것이 아니니 이 정도면 이용하는데 크게 문제가 없습니다.
판다랭크
원래는 블로그 관련 서비스가 없었던 것으로 알고 있는데, 현재는 키워드와 블로그 분석이 가능합니다.
블로그 지수 확인이 주력 서비스는 아니기 때문에 좋은 지는 모르겠지만, 다른 곳과 함께 확인하기에는 괜찮은 곳입니다.
왜 그런지 모르겠지만 저는 이곳에서 조회하면 블로그 발행량이 계산되지 않는 오류가 있습니다. 이외에는 문제가 없어서 만족하며 사용하는 중입니다.
들어가셔서 인플루언서 탭을 누르시면 안에서 블로그 분석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차트
정말 오랫동안 운영된 곳으로 알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블로그를 돌아다니면 여기서 제공하는 블로그 등수 위젯이 많이 달려 있었습니다. 지금은 비슷한 서비스가 많아져서 예전만큼 많지는 않은 듯 합니다.
로그인하시고 내 블로그 분석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블로그 지수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곳 말고도 이것저것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가 많으니 관심이 있으시다면 함께 둘러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블로그 지수 확인 사이트, 참고로만 보기
참고로만 봐야 하는 이유는 너무도 명확합니다. 네이버에서 공식적으로 제공하는 것이 아니고, 서비스에서 임의로 계산하여 도출된 결과를 보여주기 때문입니다.
도출된 결과 등급도 너무 연연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서비스에서 점수 구간에 이름을 붙인 것이 블로그 등급입니다.
좋은 글을 꾸준히 많이 올리고, 이웃과 진정성 있는 소통을 꾸준히 한다면 결국에는 방문자도 많아지고 등급도 올라갑니다.
블로그는 잘하는 것 만큼이나 오래하는 것도 중요한 영역입니다. 많은 분들이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 즐겁게 블로그를 운영하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